허리 아파서 등산 못하는 사람을 위한, 자동차로 갈 수 있는 산정상 (추천 7곳)
허리가 아파서 못하던 등산을 다른 방법으로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산정상까지 드라이브를 떠 날 수 있는 산을 소개 하겠습니다.
1. 남해 바다를 한눈에 , 하동군 금오산 ( 849m)
- 지리산이 동남쪽으로 뻗은 줄기로,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바다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 고려시대에 왜구를 막기 위해 성을 쌓았던 곳으로, 금오산 성지라고 불리는 곳이 있습니다. 성체는 무너졌지만 성을 쌓은 돌이 남아 있습니다.
- 하동 플라이웨이 케이블카를 타고 쉽게 정상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는 2022년 4월에 개통되었으며, 상부승강장에서는 360도 조망이 가능한 전망대가 있습니다.
- 금오산 하늘길 이라는 둘레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이 둘레길은 총 길이 1.2km입니다.
1-1. 근처 관광 명소
- 대혜폭포 : 금오산 대혜골의 해발고도 약 400m 지점에 있는 폭포로, 높이는 28m이다. 폭포수가 떨어지는 소리가 금오산을 울린다 하여 명금폭포(鳴金瀑布)라고도 불립니다. 폭포 아래에 형성된 넓은 소(沼)는 하늘의 선녀가 내려와 목욕을 즐기는 곳이라 하여 욕담(浴潭) 또는 선녀탕이라고 합니다. 조선시대 인조 때의 학자 여헌 장현광의 문도들이 연중행사처럼 폭포를 찾아 목욕을 즐기고 시회를 가졌다고 전해집니다. 폭포 옆 암벽에는 ‘욕담’이라는 예서체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장현광의 문도 중 한 사람인 김공이 폭포 근처 도선굴 아래에 움막을 짓고 학문을 닦다가 새긴 것이라 합니다. 대혜폭포 오른쪽으로 펼쳐진 절벽의 위태로운 벼랑길을 따라가면 신라 말의 고승 도선이 수행했다고 알려진 천연동굴 도선굴이 있습니다.
- 금오산올레길 : 금오산 저수지를 따라 걷다 보면 금오지 저수지에 비친 아름다운 전경은 금오산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길 중간중간 있는 작은 쉼터는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습니다. 총 길이 2.7km에 순환형구조. 천연기념물 수달이 살고 있는 금오지 둘레를 거닐며 도립공원 1호 금오산의 수려함을 맘껏 조망할 수 있는 명품 걷기 길 입니다.
1-2. 근처 맛집
- 버드나무 백숙 : 30년전통 조미료를 전혀 사용 안함 https://naver.me/FOvh1mYE
- 팔팔순두부 : 매일 직접 만든 수제 순두부 https://naver.me/IMQpfgl1
2. 일몰 명소, 홍성 백월산(428m)
- 서해의 천수만과 홍성읍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일몰 명소입니다. 자동차로 2km 정도 오르면 정상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¹.
- 일월산이나 월산이라고도 불리며, 홍성읍에서 서쪽으로 4km 가량 떨어져 있습니다.
- 홍성 백월산은 주변이 평탄한 지형 가운데 홀로 우뚝 솟아 있어 멀리서 보면 유난히 높게 보입니다. 산의 정상에는 홍성읍을 내려다보는 홍가신사당이 있으며, 여러 기암괴석들이 흩어져 있습니다.
- 홍성읍 서쪽 약 4km 떨어진 곳에 홍성읍을 조망하기 좋아 홍성주민의 사랑을 받는 산이 있습니다. 바로, 백월산(해발 394m)입니다.
- 웅장하거나 높지는 않지만, 산 정상에 오르면 홍성읍과 서해의 천수만이 그림같이 펼쳐져 가슴을 탁 트이게 만듭니다. 무엇보다 일몰이 아름다운 곳이니 일몰시간에 맞추어 산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차로 정상부근까지 갈 수 있어 쉽게 올라갈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또한 코끼리바위 등의 기암괴석들을 볼 수 있으며, 백월산 동쪽 사면(斜面) 중턱에는 전통사찰인 산혜암이 있습니다. 볼거리와 역사가 어우러진 백월산은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2-1. 근처 관광 명소
- 그림같은수목원 : 2004년 12월 29일 산림청에 등록된 사립수목원으로 홍성 12경 중 12경이다. 약 11만㎡ 부지에 1,000여 종의 초본류를 비롯하여 560여 종의 목본류를 보유하고 있다. 이곳은 서해 천수만과 근접하고 있어 바람이 많고 습도가 높아 다른 지역에 비해 낮은 기온 차로 꽃의 개화 시기도 보름 정도 늦어지는 지리적인 특성이 있으며, 우리나라 대표 수목 중 하나인 소나무를 중심으로 조경했다. 사계절 중 봄에는 각종 꽃이 만발하고, 여름에는 순수한 우리 꽃과 녹색이 어우러져 왕성한 생명력을 엿볼 수 있다. 가을이 되면 고운 자태를 자랑하는 단풍과 노란 잔디에 수놓은 낙엽을 밟으며 인생의 깊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겨울에는 고목과 녹색이 어우러진 소나무, 향나무 사이를 소복이 쌓여 있는 눈을 밟으며 따뜻한 사랑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이다.
- 홍성 5일장 : 홍성 전통시장은 1943년 개설된 시장으로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에 위치해 있습니다. 1일과 6일에 오일장이 열리는 곳으로 각종 먹거리를 비롯해 채소류, 생선류, 육류, 의류, 생활용품 등을 파는 상점이 성업 중입니다. 오일장이 열리는 날이면 홍성과 주변 지역의 상인들과 소비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시장은 장항선 홍성역과 홍성 IC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했습니다.
2-2. 근처 맛집
- 한밭식당 : 광천 불고기 , 중소벤처기업부 백년가게 https://naver.me/G3JhgFvp
- 석화촌 : 보령시 농가 맛집 https://naver.me/5cTNoTS3
3. 포천 수원산 (709m)
- 수원의 근간이 된다는 뜻에서 붙은 이름으로 와인딩 코스로 유명합니다. 수원산 정상 전망대는 포천시내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으로 유명합니다. 수원산 전망대에 주차 후 포장된 도로를 약 1.52km 걸어 오르면 정상까지 갈 수 있습니다.
- 경기도 포천시와 군자면에 걸쳐 있으며,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자동차로 가는 경우 경기북부고속도로를 통해 포천 방향으로 이동한 후 포천시내로 들어가 수원산 입구까지 이동합니다.
-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주변에는 용암지대, 절벽, 폭포, 계곡 등이 있어 트레킹과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 봄에는 진달래와 벚꽃이 만발하여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여름에는 푸른 숲과 시원한 계곡에서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으며, 가을에는 단풍으로 인해 노을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설경을 감상하며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3-1. 근처 관광지
3-1-1. 포천 한탄강 주상절리
- 맑고 깨끗한 자태를 뽐내는 한탄강에는 자연의 신비가 느껴지는 특이 지형과 여기 얽힌 이야기들이 흐르고 있습니다.
- 한반도 지형과 하천 침식 작용으로 생긴 멍우리 협곡 등 주상절리의 백미를 만날 수 있으며, 구라이길, 가마소길, 벼룻길, 멍우리길 등 총 52km에 이르는 코스 중 한탄강하늘다리와 비둘기낭 폭포를 볼 수 있는 비둘기낭 순환코스(6km)와 협곡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벼룻길(6km)이 인기가 높습니다.
3-1-2. 한탄강 지질 공원센터
- 한탄강지질공원 센터는 국내 최초 지질공원 전문 박물관입니다. 한탄강은 북한 평강군에서 발원하여 철원, 포천, 연천을 거쳐 임진강과 합류하는 길이 약 140㎞의 현무암 협곡으로 2015년 포천,연천,철원의 3개 지자체는 한탄강 지역을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은바 있으며 현재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 되었습니다.
- 한탄강지질공원센터는 한탄강의 지질, 역사, 고고, 생태, 문화자원 등을 일반인들이 쉽게 알 수 있게 전시하였고 교육과 체험도 할 수 있도록 2019년4월18일 개장하였습니다.
- 주요시설로는 전시관, 기획전시실, 지질 엘리베이터, 4D 협곡탈출 라이딩, 야외 생태놀이터, 다목적실, 강당, 야외공연장, 카페테리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탄강을 탐방하는 관광객과 학생들은 반드시 들려야 하는 장소이며 해설사의 해설과 유무료의 체험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3-2. 근처 맛집 추천
3-2-1. 지장산 막국수 본전 : 평냉 스타일 막구수 https://naver.me/xswYO8AN
3-2-2. 옹기골 만찬 쌈밥 : 쌈밥 정식은 쌈이 모든 것을 말해준다! https://naver.me/FVPbyXNJ
4. 하동 형제봉 (1,115m)
‘2021 가을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에 선정된 곳으로 호젓한 가을의 멋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형제봉에 위치한 하동 할공장은 풍향에 따라 4계절 항시 비행이 가능한 곳으로, 착륙장에서 16.7km 지점으로 차량으로 40분가량 소요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1. 근처 관광지
4-1-1. 지리산 생태과학관
- 경상남도 하동군 섬진강을 찾는 사람들은 신바람 가득한 화개 장터와 황홀한 쌍계사의 십 리 벚꽃길을 욕심껏 즐긴 후에 평사리 최 참판 댁으로 쌩하니 내달리고는 합니다. 그러나 화개 장터와 최 참판 댁 사이에 가녀린 나비의 날갯짓과 발광다이오드(LED)보다 신비로운 반딧불에 주목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가만히 풀벌레 소리만 듣고 있어도 자연과 하나가 되면서 마음의 치유를 받는 청정 힐링의 공간입니다. 바로 하동군 지리산 생태과학관입니다.
- 지리산에 기대어 그윽하게 섬진강을 내려다보는 하동군 지리산 생태과학관에서는 매년 8, 9월 생태체험 프로그램 ‘지리산 반딧불이 탐사’와 ‘섬진강 별자리 탐사’를 진행합니다. 지리산국립공원과 생태의 보고 섬진강의 자연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입니다.
4-1-2. 하동 박경리 토지길 1코스 , 섬진강 평사리 공원~ 화개장터
- 섬진강을 따라가는 박경리 토지길은 소설 <토지>의 주 무대가 된 하동을 걷는 도보여행코스입니다. 총 31km로 토지 실제 배경이 되었던 평사리를 지나는 1코스 18km와 19번 국도를 따라 꽃길을 걷는 2코스 13km로 나눠집니다. 두 코스 거의 모든 구간에서 섬진강이 보이는 것은 물론입니다. 섬진강이 내내 길동무를 해주고 곳곳에 <토지>와 녹차에 얽힌 이야기들이 남아 있어 걷는 동안 한눈팔 겨를이 없습니다. 특히 벚꽃이 필 무렵에 가면 진해와 여의도 벚꽃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멋진 화개길 벚꽃이 기다립니다.
- [하동 박경리 토지길 1코스]는 섬진강 평사리 공원 ~ 화개장터까지이다. 강이 지척인 평사리 공원으로 들어가면 입구에서 삐죽 고개를 내민 장승 한 무리가 반깁니다. 한때 섬진강 위를 누볐을 나룻배가 강물이 아닌 잔디밭에 앉아 강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공원 건너편으로 보이는 것이 만석꾼 최참판댁의 평사리 들판입니다
4-2. 근처 맛집 추천
4-2-1. 설송식당 : 은어 하면 설송식당 ( 가격 압박 있음 ) https://naver.me/xWNiBuMj
4-2-2. 황금재첩식당 : 재첩의 A부터 Z까지를 보여줌. https://naver.me/GKovaHf6
5. 대전 식장산 (598m)
- -대전에서 계룡산 다음으로 높은 산으로 야경 명소로 유명합니다. 정상에는 전통 누각 형태의 2층 식장루를 비롯해 전망데크, 스카이웨어, 하늘쉼터, 휴게쉼터 등이 있는 문화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차량으로 식장산 전망대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과 신안동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전 시내에서 차로 약 15분 정도 소요되며,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하철 1호선 둔산역에서 버스를 이용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등산로와 산행 경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산행 코스로는 둔산 펜션촌 산책로, 식장산 로데오로, 명곡사 코스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난이도와 거리의 등산로를 통해 산행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5-1. 근처 관광지
5-1-1. 대동 벽화마을
- 대동 벽화마을은 대전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분들 외에 타 지역분들에게 덜 알려진 숨은 대전입니다.
- 대동은 대전역 뒤편에 자리하고 있는 곳으로 대표적인 대전의 달동네로 알려진 곳인데 6.25 전쟁 이후 피난민들에 의해 생긴 마을입니다. 이곳은 아이들보다 어르신들이 많이 계신 곳이기 때문에 조용했지만 최근 예쁜 벽화들과 전망대가 이슈가 되면서 여행객들이 몰려 활기를 찾고 있습니다.
5-1-2. 대동하늘공원
- 동구 8경에 선정된 대동하늘공원은 2009년 12월 무지개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었습니다.
- 대표적 상징물인 풍차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해발고도 약 127m에 위치하여 풍차 앞에서 정면을 바라보면 대전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시원한 풍광 및 훌륭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공원에 벤치와 정자가 설치돼 있어 도심의 혼잡에서 벗어나 한가로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하늘공원으로 이어지는 길에 형성된 벽화마을과 테마 카페촌은 최근 대전의 핫한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5-2. 근처 맛집 추천
5-2-1.평양숨두부집 : 50여년간 3대째 이어온집 https://naver.me/GGhGYgpk
5-2-2. 대전 밀면 : 밀면에 연탄석쇠구이 포함 https://naver.me/xyUjuSX8
6. 야경 맛집 , 부산 황령산 (427m)
- 부산에서 야경 명소로 유명한 산으로 정상에 있는 전파 송신탑은 일명 황펠탑(황령산 에펠탑)으로 불리며 야경 스팟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정상인 봉수대에서는 광안대교부터 서면까지 부산시의 야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 부산광역시 동구와 수영구에 걸쳐 있으며, 부산 시내에서 차로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부산 지하철 1호선 동래역이나 수영역에서 버스를 이용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산 정상에서는 부산 시내와 해안선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곡과 폭포, 야생동물 등 다양한 생태계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7. 전라남도 구례군 성삼재 (1,102m)
- 한국의 대표적인 단풍 명소로, 가을에는 붉은 단풍과 노란 은행잎이 어우러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 정상까지 차량으로 올라갈 수 없지만, 1,000m 이상의 고개가 두 곳이나 있습니다. 하나는 성삼재(1,102m)로, 은사에서 성삼재까지 개통된 지리산 횡단도로를 이용하면 갈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정령치(1,172m)로, 남원에서 넘어가는 정령치로를 따라 가면 갈 수 있습니다. 두 곳 모두 사륜구동 차량이 필요하며, 겨울에는 눈이 많이 쌓여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정보 이슈 > 증시 뉴스 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미술이 도시재생사업에 끼친 영향 7가지 (0) | 2023.07.21 |
---|---|
시원한 자동차 드라이브로 떠나는 여름 물놀이 축제 탑3 (0) | 2023.07.19 |
자동차 드라이브로 떠나는 섬 여행 5곳 (0) | 2023.07.18 |
독일 현대 미술의 휴식처 인젤 홈브로이히 미술관 ( Insel Hombroich, a haven for German contemporary art ) (0) | 2023.07.14 |
도시 재생 공간에서의 문화적 혁신과 창조적 디자인 (0) | 2023.07.14 |
"시원한 드라이브로 떠나는 코스 여행 BEST 6" (0) | 2023.07.13 |
"7월, 여름 축제로 맛있어 지는 음식 축제" (0) | 2023.07.13 |
육해공 파노라마로 즐기는 해상 케이블카 추천 여행 6곳 (0) | 2023.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