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시즌2 관련주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가 오는 12월 26일 공개를 앞둔 가운데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 그리고 스틸등이 공개된 가운데, 일부 평론가들이 벌써부터 호평을 쏟아내고 미국의 골든글로브 TV드라마 작품상 후보에 오르는 등 역대급 속편이라는 기대 속에서 관련주들을 주목해야 하겠습니다.
1. 아티스트스튜디오 200350
1-1 관련주로 포함된 이유
1) 모회사 제작사와의 연결성
- 아티스트스튜디오는 시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 등을 포함한 여러 제작사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이미 업계에서도 글로벌 진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넷플릭스와의 협업 작품이 알려진 바 있습니다.
2) 주요 제작진과의 관계
- 아티스트스튜디오는 대한민국 내에서도 주목받는 흥행 제작진들과 함께 드라마 제작을 진행해 왔습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2’처럼 글로벌 OTT 플랫폼에 공급되는 콘텐츠를 준비하면서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거나 이런 협력 구조가 ‘오징어 게임’ 성공 이후에도 지속될 전망입니다.
3) OTT 콘텐츠 중심의 제작 포트폴리오
- 글로벌 스트리밍 시장이 확장하며 OTT 콘텐츠는 아티스트스튜디오의 핵심 사업입니다. 아티스트스튜디오가 발표한 주요 프로젝트들 역시 글로벌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는 넷플릭스와 같은 플랫폼이 필수적으로 협업하게 되는 구조를 형성합니다.
1-2 사업특징
1)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
- 아티스트스튜디오는 자체적으로 기획, 대본 개발, 제작까지 총괄하는 완성형 콘텐츠 제작사입니다. 이는 단순히 투자나 유통에 그치지 않고, 원천 IP(지적재산권)를 보유하며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경쟁력을 의미합니다.
- 최근 발표한 드라마는 OTT 플랫폼에서 상위권 랭킹에 등극하며 글로벌 팬덤을 확보했습니다.
- 원천 IP 확보를 통해 추후 영상 외에도 출판, 게임 등으로 확장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2) 글로벌 OTT와의 협업 강점
- 넷플릭스, 디즈니+, HBO 등 글로벌 OTT 플랫폼들과의 협업은 아티스트스튜디오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입니다. 해외 스트리밍 고객 확장을 목표로 설정된 프로젝트들이 잇따라 성공하고 있습니다.
- 올 하반기 넷플릭스와 협업한 한국 드라마가 북미 콘텐츠 순위에 오르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 ‘오징어 게임’과 같은 대형 프로젝트와 연관된 팀원들이 제작에 참여했다는 점에서도 신뢰도가 높습니다.
3) 안정적 수익 기반
- 아티스트스튜디오는 OTT 플랫폼뿐만 아니라 국내외 방송사로부터 제작비 선급금을 받는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는 드라마의 제작비가 대형화되는 상황에서도 리스크를 줄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 2024년 상반기 확정된 예산 100억 원 규모의 초대형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 역량 강화가 기대됩니다.
1-3 사업계획
1) 넷플릭스와 추가 협업 프로젝트 확대
- 아티스트스튜디오는 2024년에도 글로벌 OTT와의 콘텐츠 협업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오징어 게임 시즌2’처럼 글로벌 팬덤을 겨냥한 프로젝트를 추가로 기획 중이라는 점이 주목됩니다.
- 2024년, 넷플릭스와 공동 제작하는 새로운 드라마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 아시아 지역 글로벌 팬 소비를 목표로 하는 액션 장르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자체 IP 강화
- 회사는 외주에만 의존하지 않고, 자체 IP를 기반으로 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비중을 늘리겠다는 계획도 세웠습니다. 이는 향후 수익성 확대와 콘텐츠 생산의 자율성을 보장할 것으로 평가받습니다.
- 2024년 말까지 자체 보유 IP 작품 최소 2건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 이를 기반으로 굿즈 및 라이선스 사업 영역으로도 확장을 계획 중입니다.
3) 고도화된 제작 기술 도입
- 아티스트스튜디오는 해외 시청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AI 및 XR(확장현실) 기술을 활용한 영상 제작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고 발표했으며, 이를 통해 완성도 높은 시각 효과와 몰입감을 제공하려 합니다.
- 최근 확보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헐리우드 스타일의 시각적 효과를 가미한 차기 프로젝트를 준비 중입니다.
- AI 기술을 활용한 효율적 제작 파이프라인 구축을 통해 제작 기간 단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NEW 160550
2-1 관련주로 포함된 이유
1) 넷플릭스와의 협력 가능성
- NEW는 그동안 글로벌 OTT(Over The Top, 온라인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보여왔습니다. 소속된 영화와 드라마가 넷플릭스와 같은 글로벌 플랫폼에서 성공적으로 유통된 사례들이 있죠. 이로 인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인 "오징어 게임 시즌2"가 가져올 K-콘텐츠 열풍 속에서 NEW도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도처에서 나옵니다.
2) 콘텐츠 제작 및 배급 강점
- NEW는 제작과 배급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국내 대표적인 콘텐츠 기업으로, "기생충"과 같은 글로벌 히트작의 배급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유명 감독 및 제작사와 쌓아온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K-콘텐츠의 활성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2"로 인한 K-콘텐츠 이슈에 더 주목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3) 미디어 커버리지 확대
- 최근 방송된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 스틸 공개와 함께,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NEW는 이런 K-콘텐츠 국제적 열풍에 발맞춰 이미지 강화를 꾀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시장에서도 단기적으로 이러한 관심이 주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2-2 사업특징
1) 콘텐츠 제작 및 배급의 강자
- NEW는 영화 제작, 투자, 배급을 아우르는 기업입니다. 대표작으로는 "7번 방의 선물", "기생충", "부산행" 등이 있으며, 이 중 다수의 작품이 한국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콘텐츠 흥행력을 바탕으로 배급사업에서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2) OTT 시장 진출 가속화
- NEW는 전통적인 배급 업계를 넘어, 자체 콘텐츠들을 글로벌 OTT 플랫폼과 손잡으며 2차 판권 시장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와 같은 글로벌 대형 OTT와도 교류를 이어가며 K-콘텐츠 확산을 지원하고 있다는 점이 핵심입니다.
3) 디지털 & 뉴미디어 영역 강화
- NEW는 디지털 뉴미디어를 활용한 콘텐츠 유통 및 확산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글로벌 팬덤과 소셜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2차 콘텐츠 마케팅 사례를 통해 부가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급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팬덤을 적극 활용해 더 큰 경제적 효과를 도모하는 방향으로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2-3 사업계획
1) K-콘텐츠의 글로벌 확장 지원
- NEW는 기존 영화와 드라마 콘텐츠의 제작 및 배급에서 더 나아가, K-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더욱 강하게 어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징어 게임뿐 아니라 유사한 글로벌 성공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익 모델을 다변화하겠다는 목표입니다.
2)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콘텐츠 확장
- NEW는 이미 성공한 작품의 IP(지식재산권)를 중심으로, 스핀오프, 리메이크 등 다양한 2차 콘텐츠를 제작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기존 콘텐츠의 평판을 기반으로 추가 수익을 창출하려는 전략으로,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 리포트에 따르면, NEW는 자체 보유한 IP를 적극 활용해 수익 기반을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신기술 도입 및 미래형 콘텐츠 플랫폼 투자
- NEW는 단순히 오프라인 배급과 OTT 유통에 그치지 않고, VR/AR(가상현실/증강현실)과 같은 신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기반 콘텐츠는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만큼, 향후 이 라인업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지속적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3. CJ ENM 035760
3-1 관련주로 포함된 이유
1) '티빙(TVING)'과의 연결성
- CJ ENM은 국내 대표 OTT 서비스인 '티빙(TVING)'의 최대 주주로서, 넷플릭스와 직접적인 경쟁 관계에 있는 동시에 K-콘텐츠 시장을 확대하는 데 있어 협력적 파트너십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 시즌 1" 촬영 및 콘텐츠 제작에 CJ ENM의 스태프와 기술이 일부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CJ ENM은 K-콘텐츠 붐의 간접적인 수혜주로 평가받습니다.
2) 글로벌 K-콘텐츠 시장 내 주도적 위상
- 최근까지 CJ ENM은 다수의 글로벌 히트작(예: '사랑의 불시착', '호텔 델루나') 제작 또는 유통에 관여했으며 이들이 넷플릭스를 포함한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스트리밍 되었습니다. 이번 "오징어 게임 시즌 2"를 계기로 다시 한번 K-콘텐츠 위상이 주목받으면 CJ ENM의 주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3)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의 활용 및 확장
- CJ ENM은 티빙 중심의 콘텐츠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 IP를 전 세계로 수출하는 기업이자 중추적인 스튜디오로 평가받습니다. 여러 차례 넷플릭스와 간접적으로 협력해 왔던 경험은 CJ ENM을 글로벌 OTT 관련 생산성 높은 관련주로 확인하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3-2 사업특징
1)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콘텐츠 제작 강자
- CJ ENM은 지속적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K-콘텐츠 붐을 주도해 왔습니다. 최근 영화를 포함한 드라마 중심 IP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넷플릭스, 디즈니+, 아마존 프라임 등과 협력한 사례가 증가했습니다.
- 2024년 초, CJ ENM 제작 드라마가 동남아 OTT 플랫폼과 동시 상영되며 글로벌 인기를 얻은 바 있습니다.
2) 티빙(TVING)의 성장을 통한 K-OTT 플랫폼 중심 기업
- 티빙은 국내 OTT 시장의 강자로 자리 잡았으며, CJ ENM의 핵심 사업 분야 중 하나입니다. 특히, 티빙은 국내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 기반을 확장하고 넷플릭스의 영향력을 견제하고 있습니다.
- 최근 티빙은 '여고추리반 2' 등 자체 제작 콘텐츠로 가입자 수가 크게 늘어나며 OTT 시장 점유율을 확대했습니다.
3) 다각화된 매출 구조와 강력한 유통 네트워크
- CJ ENM은 콘텐츠 제작뿐 아니라 광고, 방송 유통, 해외 판권 판매, 라이선싱 등 다양한 매출원을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사업 구조를 자랑합니다. 특히 광고 시장 회복과 함께 올해 매출 증대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 2024년 3분기 매출보고서에 따르면, 광고 기반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습니다.
3-3 사업계획
1) 글로벌 시장 확대 및 '티빙'의 일본-동남아 진출 가속화
- CJ ENM은 동남아시아와 일본에서 티빙의 진출을 강화하며 OTT 시장 점유율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OTT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형 콘텐츠와 한류 팬덤 활용 전략이 대규모 구독자 유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최근 티빙은 동남아 최대 OTT 플랫폼인 VIU와의 협업을 발표하면서 해외 판권 사업에 속도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2) AI 기반 콘텐츠 제작 및 추천 시스템 도입
- CJ ENM은 AI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 제작 효율을 높이고 OTT 플랫폼에서 개인화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시청자와 구독자를 더욱 효과적으로 확보하려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2024년 하반기, AI 제작 기술을 이용한 드라마 파일럿 프로그램이 티빙에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3) "원소스 멀티유즈(OSMU)" 기반 신규 IP 개발
- CJ ENM은 드라마, 영화뿐만 아니라 공연, 캐릭터 상품, 웹툰 등으로 확장 가능한 콘텐츠 IP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콘텐츠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이끌겠다는 계획의 일환입니다.
-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IP를 기반으로 한 공연 및 웹툰 사업이 안정적으로 수익화되고 있습니다.
4. 위지윅스튜디오 299900
4-1 관련주로 포함된 이유
- 위지윅스튜디오는 영화, 드라마 등 영상 콘텐츠 산업에서 필수적인 CG와 시각효과(VFX) 기술을 제공합니다. 최신 이슈로 언급된 오징어 게임 시즌2 티저 영상에서 초현실적 비주얼을 강조한 장면들이 돋보였는데, 이에 VFX 및 콘텐츠 기술력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위지윅스튜디오의 존재감이 부각되었습니다.
- 또한, 위지윅스튜디오는 오징어 게임 외에도 K콘텐츠 열풍 속에서 다수의 글로벌 작품과 협업해 왔습니다. 이런 기존 실적이 오징어 게임 시즌2와의 추가 협력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 글로벌 스튜디오들과의 파트너십 확장은 회사의 기술적 우위를 나타내는 사례인데요. 위지윅스튜디오는 단순 콘텐츠 제공사가 아닌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완성형 스튜디오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이는 주가의 상승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4-2 사업특징
1) 영상 콘텐츠 제작의 강자
- 위지윅스튜디오는 영화, 드라마는 물론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특히, 지금도 K-드라마와 영화의 글로벌 확장을 배경으로 넷플릭스, 디즈니+와 같은 대형 OTT 플랫폼과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성장 중입니다. 이는 회사가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넷플릭스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VFX 기술이 다수 작품에서 사용되며, 한 작품당 1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발생시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회사의 매출 비중에서 콘텐츠 제작이 50% 이상을 차지할 만큼 핵심 사업입니다.
2) 독보적인 VFX 기술력
- 위지윅스튜디오는 최신 VFX 기술을 접목한 고퀄리티 작품 제작에 강점이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이 고도화되면서, 영상 콘텐츠의 품질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VFX 및 CG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최상위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 넷플릭스 히트작 지옥, 오징어 게임 시리즈, 그리고 미국 및 유럽 시장의 드라마에서도 주요 VFX 기술 공급사로 활약했습니다.
3) 다양한 미디어 사업 확장
- 위지윅스튜디오는 단순 VFX 기술 기업에 머물지 않고, 웹툰, 애니메이션, IP(지식재산권) 사업으로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 시장 위험을 분산시키는 동시에 회사가 혁신적인 콘텐츠 기업으로 자리 잡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웹툰 및 웹소설 기반 IP를 자체 제작하거나 이를 영상화하여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체 보유한 IP가 100개 이상으로 알려져 있어 미래 성장 가능성이 큽니다.
4-3 사업계획
1) 글로벌 콘텐츠 시장 확대
- 위지윅스튜디오는 글로벌 OTT 플랫폼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며 활발하게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미와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한 K-콘텐츠 확산 추세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려고 합니다.
- 2024년에는 유럽 시장에서 3개의 대형 프로젝트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글로벌 확장은 해당 기업이 수익원을 다각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전망입니다.
2) IP 기반 콘텐츠 제작 강화
- 위지윅스튜디오는 웹툰, 웹소설 등 원천 IP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IP를 개발하거나, 기존 IP를 인수해 독점 콘텐츠를 제작하려는 움직임이 뚜렷합니다.
- 연내에 자체 제작 IP를 바탕으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 한 편과 드라마 두 편의 제작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매출 증대뿐만 아니라 회사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AI를 활용한 제작 효율화
- 위지윅스튜디오는 최근 AI 기술을 도입해 콘텐츠 제작 공정의 효율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AI를 활용해 기존 제작 소요 시간과 비용을 30% 이상 절감하며, 디지털 콘텐츠의 양산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 최근 AI 기반 그래픽 자동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2025년까지 대형 VFX 프로젝트에 상용화될 계획입니다. 이 기술이 도입되면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더욱 빠르게 제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5. 캐리소프트 317530
5-1 관련주로 포함된 이유
1) 넷플릭스와의 협업 확대 가능성
- 캐리소프트는 이미 자체 콘텐츠를 글로벌로 배급하려는 계획을 가진 기업인데, 넷플릭스는 최근 아시아 시장에서 로컬 콘텐츠 확대 방안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징어 게임"의 성공 이후 넷플릭스는 한국 콘텐츠에 더 많은 투자를 하겠다고 발표했죠. 캐리소프트가 넷플릭스에 기존 키즈 콘텐츠나 신규 프로젝트로 참여할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에서 반영되고 있습니다.
2) 한류콘텐츠의 글로벌 성장
- "오징어 게임" 시리즈는 글로벌 한류 열풍을 이끄는 상징적인 작품입니다. 캐리소프트 또한 한류 콘텐츠로 분류되어 있으며, 글로벌 시장(특히 동남아시아 및 북미)에서 높은 잠재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함께 한국 콘텐츠의 또 다른 수혜주로 분류된 것이죠.
3) OTT 플랫폼 파트너십 추정
- 최근 6개월간 증권가에서는 캐리소프트가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디즈니플러스, 아마존 프라임 등 여러 글로벌 OTT 서비스와 파트너십을 확장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이 점이 "오징어 게임 시즌2" 관련주로 캐리소프트를 더욱 주목하게 만들었습니다.
5-2 사업특징
1) 키즈 콘텐츠 중심의 IP(Intellectual Property) 사업
- 캐리소프트는 "캐리와 친구들" 같은 자체 제작 IP로 사업의 중심을 이룹니다. 이는 단순히 TV 방영뿐 아니라 유튜브를 통한 디지털 스트리밍, 캐릭터 상품, 애니메이션, 테마파크 사업 등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이처럼 콘텐츠를 다양한 분야로 확장해 수익 모델의 다양성을 만들어냈습니다.
2) 글로벌 진출 전략
- 캐리소프트는 특히 동남아, 중국, 북미 등에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K-Kids 콘텐츠"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국 특유의 애니메이션 스타일과 친근한 캐릭터는 글로벌에서도 인기를 끌 가능성이 큽니다. 2024년 상반기까지 해외 시장에서 신규 콘텐츠 배급 확대를 성공적으로 해내면서, 넷플릭스 같은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진출 가능성도 높아졌습니다.
3) 멀티 플랫폼 콘텐츠 전략
- 캐리소프트는 유튜브, TV, OTT, 테마파크 등 다양한 채널에서 그 콘텐츠를 활용하며 멀티 플랫폼 접근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전략 덕분에 기업의 전체적인 수익 구조가 안정적이고 다변화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5-3 사업계획
1) 글로벌 OTT 콘텐츠 강화
- 캐리소프트는 자체 제작 콘텐츠를 넷플릭스와 같은 OTT 플랫폼에 공급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2024년 하반기까지 글로벌 OTT 용 신규 애니메이션 시리즈 제작에 착수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는 넷플릭스와 더 밀접한 협력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입니다.
2) MD 사업(상품화) 확대
- 캐리소프트는 인기 캐릭터들을 활용한 MD(캐릭터 상품) 사업을 캐리카페, 키즈 테마파크 등 오프라인 공간까지 확장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이 사업이 2025년까지 회사의 실적 중심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3) 신규 IP 개발 및 라이선싱 확대
- 기존 IP의 영역을 넘어, 캐리소프트는 새로운 캐릭터나 스토리를 개발하여 라이선싱 사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예를 들어, 글로벌과 로컬 트렌드가 결합된 신규 IP 사업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큰 성공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와 있습니다.
6. 자이언트스텝 289220
6-1 관련주로 포함된 이유
1)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참여 경험
- 자이언트스텝은 과거에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관여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스트리밍 시장에서 넷플릭스와의 협업 경험이 많은 회사들은 관련주로 주목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2) VFX 산업 선도 기업
- 오징어 게임 시즌2는 화려한 게임 장면과 독특한 비주얼을 특징으로 하며, 이는 고도의 VFX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자이언트스텝은 올해 말까지 여러 한국 드라마, 영화 등에서 높은 VFX 참여율을 기록하며 기술력을 입증했습니다.
3) K콘텐츠 수요 증가와 맞물린 확장성
- K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수요를 끌면서 시각 효과와 같은 고품질 제작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자이언트스텝은 올해 K콘텐츠 관련 프로젝트만 10건 이상을 진행하며 미래 협업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열어두고 있습니다.
6-2 사업특징
1) VFX(시각특수효과) 전문성
- VFX는 영화, 드라마, 광고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의 품질을 결정짓는 핵심 기술입니다. 자이언트스텝은 승리호(2021년) 같은 글로벌 흥행작부터 국내 드라마와 광고까지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2024년에도 한국 콘텐츠뿐만 아니라 할리우드 프로젝트 일부에도 참여하면서,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입증했습니다.
2)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선두 기업
- 자이언트스텝은 단순히 영화와 드라마 프로젝트에만 집중하지 않습니다. 메타버스 시대를 대비하여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에도 역량을 키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명 글로벌 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3D 실시간 콘텐츠 기술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3) 탄탄한 국내외 네트워크
- 자이언트스텝은 국내 대형 제작사뿐 아니라, 글로벌 OTT(Over-The-Top) 및 광고 제작사와도 활발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를 포함한 글로벌 플랫폼에서 K콘텐츠의 입지가 높아짐에 따라 자이언트스텝 같은 선도 기업은 더 많은 기회를 잡고 있는 상황입니다.
6-3 사업계획
1) 글로벌 OTT와의 협력 프로젝트 확대
- 2024년 하반기 자이언트스텝은 넷플릭스뿐 아니라 다른 글로벌 OTT 플랫폼(디즈니+, HBO Max 등)과의 협력 확대를 발표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와의 협업은 주요 지분율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이후로도 꾸준히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오징어 게임 시즌2와 같은 대형 콘텐츠에 참여할 가능성을 강화해 줍니다.
2) 자체 VFX 기술 업그레이드
- 회사 측은 최신 VFX 기술 도입 및 자체 기술력 강화에 집중하며, 이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 계획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AI 기반으로 시각효과를 가속화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기술 개발 중인 점이 투자자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3) 메타버스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 확장
- 자이언트스텝은 현재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실시간 콘텐츠 개발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는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분야로, 작년부터 많은 기업들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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